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선물은 돌고 돌아_홈베이킹_사과파이 두번째는 실패

by 쭈야해피 2020. 10. 31.
728x90
반응형


어제 제부가 보내준 사과로 오늘 오후에 🍎 사과파이를 만들었어요~~^___^ 내일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언니들에게 선물하려고 약속이 정해지자마자 부랴부랴 만들어봤는데.. 망했어요ㅠㅠ

지난번에 소개했던 사과파이 링크도 참고하세요~
https://hearthouse.tistory.com/m/610

홈베이킹_사과파이 만들기

오늘은 생각처럼 혹은 생각보다 일이 잘 안 풀렸어요. 힘겹게 책상에 앉아있는데도 일이 잘 안 풀릴때는 절로 음식을 많이 먹게 되거든요 ㅠㅠ 아무래도 날씬해지기는 그른거 같아요 ㅎㅎ 스트

hearthouse.tistory.com

오늘은 지난번보다 10% 증량하여 만들었어요. 더 잘 만들어 보려고했는데 파이지를 실패했더니 ..ㅜㅜ 근데 맛은 똑같이 맛나요 모양이 실패입니다ㅋ

*파이지 레시피
중력분 330g
버터 165g (넘 많았어요 좀 줄여도 좋겠음)
설탕 10g
소금 5g
찬물 116g

*필링 레시피
사과 3개 (612g 깎은사과)
꿀 40g
설탕 82g
버터 25g
전분 7g
시나몬 (탈탈탈 3번)


파이지는 깍뚝썰기한 버터를 체친 밀가루에 콩알크기로 다져주세요~ 설탕과 소금을 녹인 찬물을 여러차례 나눠서 넣고 최대한 빨리 1덩이로 만들어줍니다~

전 여기서 망했어요 ㅜㅜ 반죽을 너무 대충해서 한덩이로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었나 봐요ㅜㅜ 1시간 동안 휴지기를 가집니다~~

 

필링 재료들입니다 계량에 맞게 잘 준비해 주세요~~
지난번에 사과를 400g을 넣었더니 적어서 이번에는 600g으로 준비했어요~
깍뚝썰기해서 준비합니다
약한불에 꿀과 설탕을 넣고 카라멜라이징 해주세요
갈색이 되면 냉큼 사과를 넣고 졸여줍니다
사과에서 물이 정말 많이나와요
버터를 넣고 좀 졸여줍니다
전분을 넣어서 진득진득하게 만들어 주세요~
마지막에 시나몬가루를 넣어주세요~
다 되어서 식혀줍니다~ 이때 하나 집어서 먹었는데 이미 맛있음ㅋㅋ 맥도날드 애플파이 같았어요~
냉장고에서 약1시간 휴지를 마치고 나온 파이지 ㅜㅜ 한덩이가 안되는거죠 다음엔 반죽을 좀 잘 한 다음에 넣어야겠어요
밀대에 들러 붙고 바닥에 붙고 난리였지만 열씨미 덫가루를 뿌려주며 밀어줍니다
20센티 원형팬에 둥글게 잘 자리잡고 포크로 바닥을 찍어 눌러주세요 남은 반죽은 또 덫가루를 뿌려 잘 펴주고 덮어줄 줄모양으로 길게 잘라줍니다
준비해둔 사과필링재료를 듬뿍 넣어주세요 이번에는 양을 많이해서 팬 한가득 잘 찼어요~^^
반죽을 지그재그로(이것두 실패 ㅋㅋ 지그재그가 안됨) 격자가 되게해야는데... 무튼 그위에 달걀 노른자를 꼼꼼이 발라주세요
195도로 예열된 오븐에 35분간 구워 줍니다~
짜라란~~ 이번에는 덮어둔 반죽이랑 파이 가장자리가 잘붙어 있지 않아요 살짝 떠요ㅜㅜ 그래서 썰어야는데 바사삭 조각 낼때 더 떨어져요 힝 선물해야는뎅
그래도 예쁘죠?ㅎㅎ 운동 다녀온 후 한조각 냠냠



따뜻한 오트밀과 애플파이 한조각 저녁으로 뚝딱했네요 :*) 운동은 왜 한 걸까요 🤔
조금 남은 반죽도 쿠키로 10분 구워서 바삭하게 먹었답니다~


선물 받은 사과로 선물 줄 사과파이를 만들어 봤는데~ 제가 감동 받은거 처럼 언니들두 좋아해 주면 좋겠네요~~ 정말 얼마만의 재회인지 ㅜㅜ 사람이 너무너무 그리운 요즘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0

  • Favicon of https://koo123.tistory.com BlogIcon 계리직 2020.11.01 21:15 신고

    이런 애플파이는 정말 처음보는거 같아요!!
    세상에나 이거 팔아도 정말 잘 팔릴거 같은데 말이죠!!
    사과 받으신걸로 이렇게 맛나게 하셨군요!!
    주신분도 너무나도 기분 좋으셨을거 같아요
    모양도 너무나도 예쁜데요
    파는것 보다 훨씬 더 예쁜거 같아요
    답글

  • Favicon of https://funfundata.tistory.com BlogIcon 여퐝 2020.11.02 10:00 신고

    그쵸....이리 맛난 음식을 만들어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면 너무 좋은데..
    벌써 11월입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감기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hamgoeun.tistory.com BlogIcon 함스타 2020.11.02 10:17 신고

    으와 애플파이 ㅜㅜ 너무 맛있겠어요
    저는 진짴ㅋㅋㅋ 얼마전에 베이킹하다가 대 실패를 해서 요즘 베이킹 정체기에요
    도대체 처음 만들어본것도 아닌데 왜 실패를 했는지 이해가 안되요
    만회해보겠다고 밀가루 더 넣고 물을 더 넣고 악순환의 고리였죠.. ㅜㅜㅋㅋㅋㅋ 밀가루 한봉지 다 썼어욬ㅋㅋㅋㅋ
    답글

    • Favicon of https://hearthouse.tistory.com BlogIcon 쭈야해피 2020.11.03 19:26 신고

      옴마나 ㅜㅜ 밀가루를 그렇게나.. 저도 요즘 자주 실패하게 되더라고요 .. 넘 가끔만들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서 그런거 같아요 힝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계량부터 꼼꼼이 해야할거 같아요 ㅎㅎㅎ

  • 어....어디가 실패죠...? ㅋㅋㅋㅋㅋㅋㅋ저는 1도 모르겠는데요....ㅠㅠ

    맞아요 ㅠㅠ 진짜 좋아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정말 소소한 즐거움이 아니라 큰 즐거움이 되었어요~
    만나는 것만도 좋은데, 애플파이까지 정말 좋아하셨겠는데요! 부럽다 그분들....헤헤
    답글

    • Favicon of https://hearthouse.tistory.com BlogIcon 쭈야해피 2020.11.03 19:27 신고

      사진에는 잘 안나왔나봐요 여러모로 실패인데 배에 들어가면 다 똑같다고 얘기해줘서 다행이었어요 ㅋㅋㅋ
      칭찬 감사합니다 ~~ 🙌

  • Favicon of https://k-bit777.tistory.com BlogIcon kbit 2020.11.03 11:10 신고

    어머나
    파는것보다 더 멋져요
    이렇게 만들어서 커피랑 ...
    생각만해도 좋네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