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완벽한 집콕에서 살아남는 법

by 쭈야해피 2020. 9. 4.
728x90
반응형

저의 취미 겸 생존법인 홈베이킹. 제가 빵을 엄청 좋아합니다. 베이킹을 배운 후로 매주 오븐을 돌리게 되는 날이 올 줄은 정말 상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마음이 바쁜 중에도 빵을 굽다니~ ㅎㅎ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게 되는 거 같아 나름 성공적인 취미인거 같아요! 시간도 잘가고 배도 부르고 성취감도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속이 좀 안 좋아서 커피를 1주일간 끊으려고 하고 있어요~ 오늘은 얼그레이티와 히비스커스티를 마셨네요. 오후에 엄청 졸렸는데.. 커피 금단 현상이었나 봐요~ 졸릴땐 전혀 눈치를 못챘는데.. 내일은 더 심하겠죠?? 잘 참을 수 있기를~


우유식빵 만들기 ↓↓↓↓

https://hearthouse.tistory.com/m/564

우유식빵 만들기_우유향 가득

잡생각이 몰려올때 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아~ 이번에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 생각으로 우유식빵에 도전!! 우와아~~ 우유식빵은 향긋하고 고소한 우유향이 가득 쏟아져 나오네요~ 아하 우유식�

hearthouse.tistory.com

*레시피

강력분 320g
우유 225g
설탕 19g
소금 5g
이스트 4g
버터 17g

다음날 먹을 것만 실온에 두고 나머지는 냉동실 행
프렌치토스트 우유+계란물
토스트에 딸기쨈


뽀얀 황태미역국 끓이는 법👇👇👇
https://hamgoeun.tistory.com/m/242

뽀얀 황태미역국 끓이는 방법 소개해보아요

<소소한밥상> 고기없이 미역국 끓이기 뽀얀 황태미역국 끓니는 방법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얼마전 백종원씨가 진행하는 요리프로그램에서 미역에 관한 요리가 나오길래 갑자기 생각나 끓이

hamgoeun.tistory.com

이웃 블로거 함스타님 포스트를 또 데려왔어요 ㅋㅋㅋ 제가 마트에 가서 황태채도 사왔답니다아~

150+150 = 1만원 가량이었어요~ 잘 산거 같아요~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거 같아요 (황태채 처음 사봤어요 ㅋㅋ)

황태랑 미역을 불려줬어요~ :") 금방 불더라고요~

이웃 블로거 함스타님 레시피대로 황태미역국
참기름에 볶다가 다진마늘 멸치액젓 국간장 소금~
완전 맛있는 한끼


스콘은 4번이나 포스트를 했는데~ 크랜베리 스콘은 처음이라.. 과정은 다 똑같고 크랜베리를 물에 불려두었다가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 반죽 마지막 단계에 넣어줬어요~

스콘 만들기 👇👇👇👇👇
https://hearthouse.tistory.com/m/557

홈베이킹 크림치즈스콘 만들기_계란물을 바르면 반짝반짝~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정신을 차리자마자 스콘을 만들었어요~ ㅋㅋㅋ 오후에 부지런히 움직여야하는 할일들을 있어서요. 집에서 하루종일 머무는 시간이 많다보니까 왜이렇게 집안

hearthouse.tistory.com

이번엔 크림치즈도 75→90g으로 조금 더 넣었답니다~

크랜베리 크림치즈 스콘
내일 간식으로 만들어 봤음
따끈 부드러울때 시식! 와아~ 하나도 안 달아~

월~ 금요일까지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고 운동은 한번도 안 하고, 목요일에만 마트(에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깜놀!!!) 가느라 외출하고~ 완벽한 집콕을 하였어요 ... ㅠㅠ

그래서 내일은 트레킹을 가려고 합니다! 코로나고 뭐고 몸이 움직임을 원하고 있어요~ ^-^; '정말 이대로 방치 할테냐??' 얼마 없는 근육(?)들이 아우성입니다. ㅋㅋㅋ 맨손 체조라도 했어야지... 쯧쯧쯧 건강할 때 운동을 잘 해야겠습니다~

집콕에서 살아남는 법은 결국 집 밖으로 뛰쳐나가기 입니다.. ;; 사람이 없을 것 같은 섬으로 가보려고요~ ㅠㅠ 제발 기적같이 코로나가 사라지는 날이 어서 빨리 오기를 기다려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1

  • 정말집콕에 최적화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답글

  • 익명 2020.09.05 22:54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wootory.tistory.com BlogIcon 우스토리 2020.09.06 11:19 신고

    너무 갑자기 확 끊는거 아녜요? 의지가 대단하십니다^^ 저는 요즘 자전거를 사서 스트레스 풀고 있는데 대만족입니다. 오늘도 비 오기전에 열심히 쏘다니다 왔네요. 주말 편안히 잘 보내시고 담주도 힘내봅시다!
    답글

    • Favicon of https://hearthouse.tistory.com BlogIcon 쭈야해피 2020.09.06 18:49 신고

      커피를 완전히 끊지는 못하고 좀 더 맛있게 먹을 일주일 후를 위하여~ ㅎㅎ 3일째인데 이제 좀 적응된거 같아요!

      자전거 타시는 군요~ 요즘 정말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인거 같아요! 저도 다음주에는 바람을 넣고 오랜만에 타볼까 싶네요~ :";) 넵! 시작되는 한주도 화이팅!! 입니다~

  • Favicon of https://hamgoeun.tistory.com BlogIcon 함스타 2020.09.08 11:10 신고

    저도 쭈야해피님 포스팅 보고 크랜베리 샀어요 ㅋㅋㅋㅋ
    제가 만드는 스콘의 텍스쳐가 쭈야해피님이랑은 좀 다른데.. 밀가루 때문일까요? 버터 때문일까요?
    항상 중력분 쓰는데 박력분을 써봐야하나... 버터를 안넣고 오일을 넣었는데 버터를 넣어봐야하나...
    왜 나는 쭈야해피님처럼 안되는것인가 내공 탓인가...
    오늘도 고민 한가득이네요 ㅜㅜㅎㅎㅎㅎ
    그래도 크랜베리로 다시한번 도저언!!!
    답글

    • Favicon of https://hearthouse.tistory.com BlogIcon 쭈야해피 2020.09.08 15:44 신고

      ㅎㅎ 크랜베리를 주문하셨군요~ 저는 당처리가 된 저렴이로 사서 좀 달더라고요~ :";) 맛나게 해 드시기를~

      텍스쳐의 차이는 아마도 반죽을 할때 스크레퍼로 절반을 잘라서 위로 올리고 절반을 잘라서 위로 올리고 하는 작업을 반복해 주시면 될거 같아요! 저도 어느 블로그(?) 유튜브(?)에서 봤는데 그렇게 하면 결이 살아있는 스콘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그 이후로는 2등분으로 나눠서 위로 쌓아주고 반복하는 반죽으로 해주고 있어요~ 한 번 해보세요~~👍👍👍

  • Favicon of https://woojinohhouse.tistory.com BlogIcon 초록마미스 2020.09.08 21:37 신고

    저도 함스타님 블로그보고ㅎ얼마전에 황태미역국해먹었는데 ㅎㅎ구수하니 맛나더라구요ㅎㅎ 언젠가 쭈야님따라 요런거 맛나게 만들어 볼 날도 오겠죠?ㅎ일단 오븐부터 장만해야하는데요
    답글

  • Favicon of https://namagong2018.tistory.com BlogIcon sJSfam 2020.09.09 02:00 신고

    아휴~~ 식빵 너무 먹음직해보인에ㅛ.
    황태미역국 맛은 정말 깊은 맛이 나면서 시원~~ 할것 같아요 ^^
    저도 스콘 좋아하는데~ 크렌베리치즈크림스콘은 먹어본적도 없고, 만들어 본적도 없어요 궁금해지네요 ^^
    반갑습니다~ 구독 하고 가요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