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note)/일상(diary)

홈베이킹 크림치즈스콘 만들기_계란물을 바르면 반짝반짝~

쭈야해피 2020. 5. 25. 11:0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정신을 차리자마자 스콘을 만들었어요~ ㅋㅋㅋ 오후에 부지런히 움직여야하는 할일들을 있어서요.
집에서 하루종일 머무는 시간이 많다보니까 왜이렇게 집안일도 많고 생필품 사야는 거도 많고 또 '그게 뭐야??' 할 정도로 나름 중요한 일들(돈은 안 되지만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일들_미뤄뒀던 정리정돈, 독서, 그림, 글쓰기 등)이 엄청 많이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나중에나중에 라며 후순위로 미루는 일들이 요즘에는 상위순위로 올라오면서 하면 할수록 이렇게나 미뤄뒀었나.. 싶더라고요 ;; 반성하면서 이제라도 조금씩 처리하고 있답니다~ ㅋㅋㅋ

여튼 나름 눈뜨자마자 스콘을 만든 이유는 내일 만나기로한 지인이 스콘을 너무 좋아한다고 해서 선물도 할겸~ 아침으로 오랜만에(?) 스콘도 먹을겸 해서 구워봤어요~

**크림치즈스콘 레시피

박력분 240g
황설탕 25g
소금 1g
베이킹파우더 7g
계란+우유 120g
버터 55g
크림치즈 110g

계란노른자+레몬즙2ts

밀가루는 체에 2번 걸러주고 모든 가루들을 섞어주세요~

차가운 버터와 크림치즈를 깍뚝썰기해서 밀가루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콩알만하게 뭉치도록 비벼주고 다져줍니다
버터와 크림치즈를 섞어준 모습! 여기에 우유+달걀물(120g)을 3~4번 나눠서 넣어주면서 한 덩어리가 되도록 주걱으로 섞어주세요
한덩이가 된 반죽을 비닐에 넣고 살짝 평평하게 눌러서 냉장고에 넣고 30분간 휴지기를 갖습니다

 

차가워진 반죽을 차가운 손으로(전 얼음으로 손을 씻어줬어요) 저울에 계량해 줍니다 (총 560g이라 56그램씩 소분해서) 모양을 만들어 팬닝했어요 이번에는 크기를 동일하게 하려고 각각 계량했어요
노른자를 발라주면 반짝인다고 해서 노른자와 레몬즙2ts(생략해도됨)을 섞어서 붓으로 발라줬어요

 

5개는 그냥 5개는 아몬드슬라이스를 위에 꽂아줬습니다
195도로 예열된 오븐에 18분간 구웠어요

 

계란노른자를 처음 발라줬는데 물기때문인지 뭔가 뽀글뽀글 하더라고요 -.-? 그래도 잘 부풀어오르며 구워집니다

 

정확히 18분 후!! 짜자잔~ 엄청 먹음직스러운 스콘이 완성되었어요!! 우와~ 역시 계란노른자를 바르니 반짝반짝 어여쁘네요~ 꼭 한번 발라보세욤~^^/

 

그래서 오늘 아침은 갓구운 스콘과 만들어 놓은 통밀빵을 아메리카노와 함께 냠냠냠~!!


이제 또 오후 일정들을 위해 부지런히 움직여봐야겠어요~ 사실 매일이 휴일인데.. 월요일은 왜인지 모르게 제일 바쁜거 같아요! 주말에 할일들을 미뤄두고 티비와 한몸이었던 걸 반성합니다~~ 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