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완벽한 집콕에서 살아남는 법

by 쭈야해피 2020. 9. 4.
728x90
반응형

저의 취미 겸 생존법인 홈베이킹. 제가 빵을 엄청 좋아합니다. 베이킹을 배운 후로 매주 오븐을 돌리게 되는 날이 올 줄은 정말 상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마음이 바쁜 중에도 빵을 굽다니~ ㅎㅎ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게 되는 거 같아 나름 성공적인 취미인거 같아요! 시간도 잘가고 배도 부르고 성취감도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속이 좀 안 좋아서 커피를 1주일간 끊으려고 하고 있어요~ 오늘은 얼그레이티와 히비스커스티를 마셨네요. 오후에 엄청 졸렸는데.. 커피 금단 현상이었나 봐요~ 졸릴땐 전혀 눈치를 못챘는데.. 내일은 더 심하겠죠?? 잘 참을 수 있기를~


우유식빵 만들기 ↓↓↓↓

https://hearthouse.tistory.com/m/564

우유식빵 만들기_우유향 가득

잡생각이 몰려올때 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아~ 이번에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 생각으로 우유식빵에 도전!! 우와아~~ 우유식빵은 향긋하고 고소한 우유향이 가득 쏟아져 나오네요~ 아하 우유식�

hearthouse.tistory.com

*레시피

강력분 320g
우유 225g
설탕 19g
소금 5g
이스트 4g
버터 17g

다음날 먹을 것만 실온에 두고 나머지는 냉동실 행
프렌치토스트 우유+계란물
토스트에 딸기쨈


뽀얀 황태미역국 끓이는 법👇👇👇
https://hamgoeun.tistory.com/m/242

뽀얀 황태미역국 끓이는 방법 소개해보아요

<소소한밥상> 고기없이 미역국 끓이기 뽀얀 황태미역국 끓니는 방법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얼마전 백종원씨가 진행하는 요리프로그램에서 미역에 관한 요리가 나오길래 갑자기 생각나 끓이

hamgoeun.tistory.com

이웃 블로거 함스타님 포스트를 또 데려왔어요 ㅋㅋㅋ 제가 마트에 가서 황태채도 사왔답니다아~

150+150 = 1만원 가량이었어요~ 잘 산거 같아요~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거 같아요 (황태채 처음 사봤어요 ㅋㅋ)

황태랑 미역을 불려줬어요~ :") 금방 불더라고요~

이웃 블로거 함스타님 레시피대로 황태미역국
참기름에 볶다가 다진마늘 멸치액젓 국간장 소금~
완전 맛있는 한끼


스콘은 4번이나 포스트를 했는데~ 크랜베리 스콘은 처음이라.. 과정은 다 똑같고 크랜베리를 물에 불려두었다가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 반죽 마지막 단계에 넣어줬어요~

스콘 만들기 👇👇👇👇👇
https://hearthouse.tistory.com/m/557

홈베이킹 크림치즈스콘 만들기_계란물을 바르면 반짝반짝~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정신을 차리자마자 스콘을 만들었어요~ ㅋㅋㅋ 오후에 부지런히 움직여야하는 할일들을 있어서요. 집에서 하루종일 머무는 시간이 많다보니까 왜이렇게 집안

hearthouse.tistory.com

이번엔 크림치즈도 75→90g으로 조금 더 넣었답니다~

크랜베리 크림치즈 스콘
내일 간식으로 만들어 봤음
따끈 부드러울때 시식! 와아~ 하나도 안 달아~

월~ 금요일까지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고 운동은 한번도 안 하고, 목요일에만 마트(에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깜놀!!!) 가느라 외출하고~ 완벽한 집콕을 하였어요 ... ㅠㅠ

그래서 내일은 트레킹을 가려고 합니다! 코로나고 뭐고 몸이 움직임을 원하고 있어요~ ^-^; '정말 이대로 방치 할테냐??' 얼마 없는 근육(?)들이 아우성입니다. ㅋㅋㅋ 맨손 체조라도 했어야지... 쯧쯧쯧 건강할 때 운동을 잘 해야겠습니다~

집콕에서 살아남는 법은 결국 집 밖으로 뛰쳐나가기 입니다.. ;; 사람이 없을 것 같은 섬으로 가보려고요~ ㅠㅠ 제발 기적같이 코로나가 사라지는 날이 어서 빨리 오기를 기다려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