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때 그시절(memories of the period)/바르셀로나(BCN) Story

[바르셀로나]Day18_캄프누 직관의 행운_FC바르셀로나 vs CD레가네스

by 쭈야해피 2019. 1. 30.
728x90
반응형

스페인 여행 중에 빠지지 않는 관광지가 있으니, 바로 축구경기 직관이다!

10명중에 10명이 만족한다는 관광코스라면 믿을 수 있을까? 축.알.못. 여성들도 반하고 간다는 경기장의 분위기와 규모!

 

캄프누 축구 티켓구매 사이트

 

축구 티켓구매는 휴대폰으로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쉬워요. 다만 경기 일정이 변동 되기도 하기 때문에, 스페인에 와서 2~3일 전에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경기 이틀 전 가우디 투어를 마치고, 가이드 분(비욘드유럽투어)이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티켓 구매법 상세설명 참고 하세요~)를 알려주셔서 이것저것 정보를 얻었고, 그 사이트를 참고하여 이틀전에 티켓을 겟 했네요.

 

티켓구매한 가격은 10만원 가량 (81유로-세금포함), 구역은 North lower (후반, FC바르샤 반대편 골대 사이드) / 축구 전반의 흐름을 관람하시려면 2층이 좋고, 축구선수들의 얼굴이나 표정을 구분하고 싶다면 1층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티켓은 휴대폰에 저장 가능! 프린트 하지 말고,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라고하는 passwallet 어플을 다운 받으면, 바로 티켓을 저장할 수 있고, 입장 시 QR 코드를 찍고 입장할 수 있다. :")

80번 게이트, 138 구역, H줄 (1번째 줄_의자 아랫쪽에 적혀있어요 찾기 어려움), 2번 좌석

누가 취소를 한 건지, 운이 좋았던 건지, 맨 앞줄이 오히려 더 안 좋은 건지.. 무튼 H열 좌석이 걸려서 완전 가까이 볼 수 있었다. 다만 2019년 1월 20일은 오전에 비가 내렸고, 밤 8시 45분 경기라 아~주 아~주 추웠다는 ㅠㅠ

 

캄프누는 1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경기장으로 가득차면 어마어마 하다고 하는데, 제가 관람한 라리가 시즌의 경기는 6~70%의 관중석이 찼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6~70%는 6~7만 명이라는 사실!! 

 

전반전 FC바르샤 1골, 후반전 CD레가네스 1골로 분위기가 다운되자, 메시 전격 투입!!

그러자 바로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역시는 역시라고 세계적인 스타 선수 메시는 달랐습니다. 혼자 드리블을 해서 슛까지 쏘더니, 골키퍼가 막아낸 골을 수아레즈가 다시 슛을 쏘아 역전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동영상을 찍을 수 있어서 정말 씬나는 순간이었네요.

 

 

경기가 8시 45분이라 6시 반에 까딸루냐 광장 근처 universitat에서, 메트로를 타고 출발했는데. 7시쯤 도착해서 메가스토어에서 쇼핑과 기념품을 구매하고, 들어가려고 했으나, 이런! 택스리펀 줄이 한국사람들로 좌악~ 넘넘 오래 기다렸다는ㅠ.ㅠ 왠만한 기념품은 다른 쇼핑몰이나 공항에서도 판매하니까, 경기를 관람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구매하지 않으시길... 물론 물건도 종류도 많지만, 줄이 길어서 경기장에 늦게 들어가면 아무래도 선수들 입장을 놓치거나, 맥주, 핫도그, 커피 등 스낵구입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해요. 저처럼 동행과 헤어진 이후 다시 만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저는 후반전때 동행이 있는 2층 North 구역으로 이동해 관람했습니다. 동영상은 후반에 촬영한 것이라 2층입니다! 다들 1층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후반전에 2층에는 자리가 조금씩 있어요~ 2층 골대 측면 뒤편이 경기흐름을 잘 관람할 수 있음. 다만, 메시의 얼굴은 제대로 구분할 수 없었다는 ㅠㅠ 1층에 그대로 있었으면 완전 가까웠을 텐데... 작은 덩치에 재빠른 사람이 단연 메시였지만요~ ㅠㅠ)

 

바르셀로나에 오시면 꼭! 스케줄을 확인하고, FC 바르셀로나팀의 경기를 직관하시길 추천해요!!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하는 경험을 하게 되실 거예요~~

 

** 벌써 바셀에 온 지 28일째, 18일차 여행일지를 쓰는 게으름... 역시 여행은 게으름이지!!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