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때 그시절(memories of the period)/바르셀로나(BCN) Story

[바르셀로나] Day16_가우디투어_택시타고_감격의하루

by 쭈야해피 2019. 1. 21.
728x90
반응형

Day 14, 벼락같은 비보가 날아들었다. 갑작스런 이별에 미친듯이 슬픈 하루와 이틀이 가고, 사흘째 아침(Day16) 나는 여행을 계획대로 진행하기로 마음 먹었다. 미친듯이 슬퍼도, 한국에 갔다가 돌아오는 비행기 표값을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이성이 마비되진 않았다. 아니 미친듯이 슬픈게 아닌지도 몰랐다. '너가 지금 당장 표를 구해서 출발해도, 도착하면 모든 식은 끝났을 거야.. 할 수 있는 건 없지.. 다만 위로만 할 수 있을 뿐' 지인의 체계적인 논리가 단박에 머리에 들어온 걸 보면...

 

이미 예약이 끝났고, 환불은 불가능하다. '가만 웅크리고 있는 거 보다는 백배 나을거야..' 라는 판단에 간밤에 잠을 설친 채로 일찍 일어나 나갈 준비를 했다. 바르셀로나에서의 나의 첫 <가우디투어>는 이런 뒷 이야기들 속에 시작되었다.

 

>> 비욘드택시투어 신청 << (오전, 35000원 + 택시6 + 수신기 2€)

 

정신이 말짱할때 알아본 바로, 나의 저질체력을 고려해서 택시투어는 잘한 선택이었고, 이날 하루 종일 구름이 껴서 너무 추웠던 나머지, 나는 아침형 인간이었지만, 오후투어도 좋았을 거 같다는 짐작을 해 보았다. (구엘 공원 티켓구매 방법과,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티켓구매 방법도 비욘드투어 홈에 아주 잘 설명되어 있다. 차근차근 따라하면 하나도 어렵지 않다. 비욘드투어 카카오톡(ID:BEYONDEU) 친추를 하고 투어가능 일자를 문의하면 안내, 홈페이지에서 일정과 투어방식을 선택 결재하면 된다.)

(동화 속 집 같다던 바트요씨네 집, 입장하려면 25유로라고 하는데,, 다음에 오가는 길에 겉모습만 구경하련다)

(까사 밀러, 부자집의 최초 임대형 오피스텔, 바르셀로나의 첫 골조구조 주택)

(구엘 공원, 생각보다 협소했고.. 겨울이라 반짝이지 않았다, 입장료는 9.5유로 인터넷 구매 후, QR 코드 저장)

(흐렸지만, 뷰가 예술인 날이었다!! 그림 같은 구름사이 빛 내림)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입장료 17유로 인터넷 구매 후 QR코드 저장)

(콘모양의 종탑은, 멀리 멀리까지 성당의 종소리가 울려 퍼지도록 고안한 것)

(안토니오 가우디의 탄생의 파사드)

(사제들의 이름이 새겨져있는 모자이크창: )

(닭이 세번 울던 날 새벽, 베드로의 표정이 저랬을까? ... 오늘의 나의 얼굴도 똑 같을까?,,,)

(가우디의 후임, 스페인 조각가 수비라치의 얼굴을 담은 조각상 : 가우디를 존경하고 기리는 수비라치의 마음이 아름답다)

(가우디의 제자 수비라치의 수난의 파사드)

 

사진 순서: 까사 바트요 > 까사 밀러 > 구엘 공원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바트요씨네 집, 밀러씨네 집, 구엘씨가 지원하다 그만 둔 공원, 아직도 짓고 있는 성가족 성당) 

 

 

130년 간 지어지고 있다는 아름답지만 슬프고, 우리의 편견과 외면, 이기심을 돌아보게 만들어 주는 성가족 대성당.

신을 사랑한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슬프고 처절한 삶.

<가우디투어>는 뭐 말 안해도, 한국사람들은 꼬박꼬박 들으니까... 따로 언급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가우디라는 천재 예술가의 헌신과 사랑에 감격의 하루였다. 그분의 사랑에 나는 하루 종일 슬픔을 잊을 수 있었다. 대단한 힘이었다. 그래서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고 하셨나 보다. 한국에 돌아가기 전에, 가우디의 책을 사서 가게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