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꿈(dream)

가자. 또 다른 나를 찾으러...

by 쭈야해피 2012. 7. 16.
728x90
반응형

간다... 간다...

정말 이제 가야한다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다.

그래, 가야지...

기분이 묘하다.

 

내일 새벽에도 일어나서 기도를 열심히 해야겠다.

마음이 싱숭생숭할 수록 더욱더 열심히...

넘어지지 않도록.

 

걱정,기대,설렘

꼭 3년 전에도 이런 마음이었을까?

그때는 걱정이 더 많았던 것 같다.

그래도 지금은 내가 아는 땅이니까 좀 덜한것 같다.

 

3년,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나는 떠난다.

나는 이미 내가 되고 싶어하지 않았던 그들처럼...

베풂이라는 단어를 잃어버리고 있다.

내 하루를 지켜내기도 버거워서 말이다.

 

내가 되고 싶지 않았던 어른의 모습을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을 때와 마찮가지로,

(아이처럼 살고 싶었지만, 이미 어른이 되어버린 나를 뒤늦게 맞닥뜨렸을 때의 그 절망감처럼,)

내가 되고 싶지 않은 이곳의 분위기에 젖어들고 있음을 발견했을 때,

'그만 놓아버리자...' 하고야 만다.

나는 그다지 현명하지도 강인하지도 얍삽하지도 못하므로,

그냥 또다시 발길을 돌려버린다.

 

가야지... 정처없는 여행길에 다시 오르게 되겠지만,

또 다른 시작은 끝내기 힘든 지지부진한 과거를 과감히 떨쳐버릴 때에야

비로소 일으킬 수 있으므로.

그렇다고 생각해야 하므로, 아무런 짐도 없음에 감사하며...

미련을 다... 놓아두고 뒤돌아서야만 한다. 가자... 다시 다시 다시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