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홈베이킹의 세계

by 쭈야해피 2020. 4. 20.
728x90
반응형

지난 가을 구청에서 진행하는 단체 베이킹 수업을 듣고나서, 올봄 코로나19와 함께 집콕 생활을 시작하며 홈베이킹에 도전하고 있다.

제과제빵은 다른 요리들 처럼 레시피만 그대로 따라하면 크게 실패하는 일 없이 그럭저럭 먹을만한 빵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초기에는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들 건강식과 홈베이킹을 많이들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나도 쿠팡에서 거의 대부분을 구매할 수 있었다. 이홈베이킹이라고 쿠팡에 물건을 올린 업체에서 대부분 구매했다.

2~3번 구매했는데 엄청 엄청 흥미롭다. 사도사도 더 사고 싶은게 생기다니.. :")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제빵 실력은 별로다. ㅋㅋ 2번 정도 통밀빵을 구워 봤는데 한번은 넘나 맛이없고 두번은 돌덩이처럼 딱딱하다. 오늘도 시도 중인데... 제발 삼세판 이번에는 성공하길~ 그렇다고 못 먹을 정도는 아니다. 다 맛있게 먹었다! ㅋㅋㅋ

빵보다는 제과가 맛이있다. 스콘은 만들기도 쉽고, 맛도 일품이다. 다만 살이... 홈베이킹을 하면 자신의 기호에 맞게 당도를 조절할 수 있고 통밀빵과 같이 건강한 비건빵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그 맛은 당연히... 시중에 판매하는 것만 못하다. 김치찌개가 당연히 김치가 맛있으면 맛있겠지만 시중에 파는 그무엇과는 다르지만 집에서 만드는 집밥만이 주는 따라올 수 없는 맛이 있듯이. 홈베이킹도 비슷한 느낌이다.

요즘같이 일도 없고 만날 사람도 없고 여행도 자중해야하는 때, 할일이라고 찾은 이 취미? 먹고살기?가 오랫동안 즐겁기를 바란다. 아직까지는 힘들기는 해도 재미나다~~ 단! 살은 찐다... 아아..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