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문(talking book & contents)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2005년의 감상문

by 쭈야해피 2005. 11. 9.
728x90
반응형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저자
남인숙 지음
출판사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07-1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초판 37쇄ㅣ반양장본 | 223쪽 | 257*188mm (B5)...
가격비교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2005. 11.9

 

 

 

---------------------------------------------------

두세번은 더 읽어얄 듯하다.

내 인생이 앞으로 변한다면, 아마도 이 책 때문이지 않을까.. 한다.

 

 

언젠가 부터 빨리 30대가 되고 싶었다. 다들 서른살이되면 안정을 찾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는 모르나 20대 초부터 그런생각을 해왔던것 같다.

내 생각에 나는 지금도 다른 20대에 비해 안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늘 30대엔 뭔가 다른것이 있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흥분과 기다림이 있었다.

뭐 주위의 지인들에 의하면 똑같다고는 하지만,,, 똑같다고 말하는 그들의 안면엔 뭔가 다른 여유가 하나씩 묻어나왔었다.

   

그런데 이 책은 서른이 되지 않고도 그런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다는 것,

아니 서른이 되기전에 더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있다.

 

고맙게도 절반 정도는 이미 내가 가져온 가치관과 동일했고,

절반 정도는 나와는 180도 다른 생각, 행동들을 지시하고 있었다.

여전히 받아들일 수 없는 부분도 있었으나,,, 공감은 할 수 있었다.

막연히 나의 생각과는 다르네라고 넘겨 버릴 수 있으나,

지켜서 행해보고 결과가 나와 맞지 않을때 그만둬도 늦지 않다는 생각..

누군가 나에게 쓴소리로 충고했을때 '뭐야 저사람!'하고 넘겨버리는 사람과,

'내가 그랬구나... 바꿔 볼까?..' 시도하고 노력한 후에 자신에게 맞는 건지 맞지 않는 건지 체험으로 깨닫는 사람은 하늘과 땅 차이다.

 

똑똑한 여자가 되는 법, 잘 사는 여자들의 공통적인 모습들,,,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 싶은것이 지상에서의 최고의 목표가 아닌가?

행복의 정의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그 행복을 이뤄나가는 과정엔 비슷한 모습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요즘 자주 나의 기도의 제목이 되곤하는 지혜로운 사람...

막연한 그 합성어에 순서를 정하고, 방법을 제시하고, 예시까지 들어 준 친절하고 고마운 이야기들이었다.

 

여자의 모든 인생이 20대에 결정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여자의 인생 중 20대는 가장 중요한 시기임에 분명하다.

그리고 조금만 눈을 크게뜨고 똑똑하게 준비한다면,

내가 바라는 조그만 행복들을 손에 넣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

슬그머니 자리하는 미소와 양손불끈 쥐어진 주먹으로 오늘 하루도 아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