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때 그시절(memories of the period)/샌디에고(SD) Story

비가 내린다.

by 쭈야해피 2009. 12. 8.
728x90
반응형
 

샌디에고에 비가 온다.
어제 밤부터 내린 비는 그치지 않고 계속 내리고 있다. (24시간이 넘도록..)

사막에 내리는 흔치 않은 비라고 한다.
내가 이곳에 온 뒤 3번째 내리는 비인것 같다. 나는 좀 운이 좋은가(?) 보다...
모두들 기다리는 rain이니까...
마치 한국에서처럼 비가 많이 온다.

한국(서울)에는 오늘 오전에 눈이 내렸다고 한다.
점점 그곳의 날씨는 내 생활에서 잊혀져 간다.
얼마나 추웠는지... 눈이 올때는 어땠었는지... 기억마저 희미해지려나...
지금은, 겨울에 스키장에 가고 싶다는 생각정도만 간절하다.

오늘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shower(가랑비), rain(비), pour(폭우) 를 알려줬다.
흔하지 않은 비인만큼 이곳 사람들은 우산이 없다. 모두들 후드티를 입고 비를 맞고 다닌다.
꽤 추운데... 해가 뜨지 않는 사막의 기온이 뚝 떨어진다.
어쨌든 나도 오랫만의 비 구경에 감성적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토록 싫어하는 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환경에 적응하게 되는 가 보다.

이번 한 주간은 3일정도 비가 예고되어 있다.
이곳의 일기예보는 거의 정확하다. 신기하리만치...

그래서 밖에서 일하는 나는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내려 일을 하러가지 않았다. 
비가 안 오다가 오는 것 보다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든다.

비를 도무지 싫어하는 나는, 비가 오는 날은 밖에 나가지 않았었다.
프리랜서인 나는 웬만하면 나가지 않고 집에서 일할 수 있었으므로 가능했다.
하지만 이곳에서의 나는 비가 와도 학교에 가고, 일을 할 수 있다.
신기하다... 과거의 나는 비오는 날은 강의도 빼먹고
하루종일 비디오를 보며 집 안에서 꼼짝않고 보냈었는데...
사람은 '본래 그런 사람'은 없는 가 보다. 어떻게든 살아남으려면 변하게 마련인 가 보다.
새로운 진실, 비를 통해 다시한번 깨닫는다.
그래도 싫은 건 변함없다. ㅎㅎㅎ

일년에 겨울에만 잠시잠깐 비가 오는 샌디에고에서도
비가 오는 날은 잠이 오고, 몸이 추욱 쳐지고, 눅눅하고,,, 만사가 귀찮은
그런 기분을 느끼는 것은 여전하다.
사람이 사는 세상은 다 똑같다. 참! 프리웨이에서 교통사고도 났다고 하더라...
웬만해선 변하지 않는 진리, 비오는 날은 운전을 조심해야 한다. 어디에서나...

그래도 가야할 길은 묵묵히 가야겠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그 길 끝에서는 만날 수 있겠지? 가자 오늘도 내일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