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채소베이컨 키슈 만들기!!_깊은 머핀팬에 구워보세요~

by 쭈야해피 2020. 7. 30.
728x90
반응형


높은 머핀팬을 샀어요. 에그타르트도 만들고 머핀도 만들려고 했는데. 저의 최애인 키슈를 또 만들었어요! 쿠팡에 연계되어있는 이홈베이킹이라는 곳에서 크림치즈랑 휘핑크림, 머핀팬, 사각포장상자를 주문했어요.

** 레시피**
( 7×5.5×4.5, 12개 분량)


*키슈지
박력분 200g
계란 1+1/2개
버터 70g
소금 1ts

*키슈필링(속재료)
감자 1개(작은)
새송이버섯 1/2개
파프리카 1/4개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베이컨 70g

*키슈블랑(소스)
우유 120g
휘핑크림 90g
계란 1+1/2개(2개 넣어도 돼요)
설탕 1TS
소금 1ts
후추 1/4ts
바닐라에센스 조금 (생략가능)

(지난번 보다 전반적으로 양을 늘렸고요. 반죽은 조금 더 늘려야할 거 같아요! 그리고 블랑에 설탕을 추가했어요! 잘 한거 같아요~)

키슈지 반죽은 이전글이나 스콘만드는 반죽과 동일이에요~ 가루를 체에 쳐주고, 버터를 포슬포슬 섞어주고, 계란을 넣어서 한덩이로 만들어 준 다음 냉장고에서 1시간 동안 휴지기를 갖습니다.
속재료들은 작은 머핀팬에 넣을 거니까 볶음밥처럼 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팬에 살짝 볶아주세요~/ 빨간 파프리카 맛났어요~ 저번엔 토마토 넣었는데 파프리카 식감도 향도 좋네요!)
1시간 동안 휴지기를 가진 반죽을 꺼내서 각 30g씩 소분한 후 둥글고 얇게 밀대로 밀어줍니다.(들러붙을때는 기름을 살짝 밀대와 작업대에 발라주세요~) 기름칠을 한 머핀팬에 공기가 생기지 않게 밀착해서 넣어주고 바닥에 포크로 콕콕콕 찍어주세요. (!! 구멍이 나면 안돼요 주의하세요 최종 구울때 소스가 밑으로 새요 ㅠㅠ )
키슈지를 180도 예열된 오븐에 15분간 구워주세요
구운 키슈지를 손선풍기로 식혀줬어요! 적당히 식으면 모짜렐라 치즈를 바닥에 깔아주세요. 매번 타길래 깔아줬더니 훨씬 좋았어요!
채소를 골고루 담아줍니다 (스푼으로 동일 하게 넣으면 좋아요!) 위에 베이컨을 올려줬어요~
키슈블랑을 가득 부워줬더니 넘쳐서 바닥에 깔렸어요. 2개는 구멍난 키슈지 아래로 흥건하게.. ㅠㅠ (그래서 다 구웠더니 바닥이 캬라멜 색으로 탔어요)
180도 예열된 오븐에 40분간 구워줍니다.
완전 비쥬얼 합격!!!
밑에 까맣게 탄거 보이시죠? ㅠㅠ 탄맛이 납니다. 안 탄것들도 있어요. 블랑을 적당히 넣어주셔야해요~!! 조심조심!
하나는 탄거 하나는 안탄걸 따뜻할때 먹어봤어요~ 우아아아~ 대성공!!!^^/
내가 만들었는데 어쩜 이렇게 맛나지!!! 이제 팔아도 안부끄러울 맛이야!! ^0^/ 했답니다 ㅎㅎㅎ

키슈블랑이 가득 들어가야 맛난거 같아요~ 속이 깊은 머핀팬에 구웠더니 성공한거 같아요~
또 한번 성장한거 같은 느낌?!! :")

어제 오늘 맛나게 먹었고요~ 담에 동생네 갖다주려고 지퍼팩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뒀어요~^---^/ 다음에는 키슈지를 조금 더 두껍게 만들어야겠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