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2016년의 다짐

by 쭈야해피 2016. 1. 3.
728x90
반응형

2016년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다짐들로 새해를 밝혀야 한다.

내 안의 희망과 우울감은 언제나 공존한다.

환경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굳세게 가야할 길을 가겠다고 다짐하지만,

연이어 '왜?' 라는 질문과 함께 불안과 불만이 엄습한다.

 

그래도... 새해라는 밝게 빛나는 그 단어이기에 힘을 내어 본다.

 

1. 감사함과 즐거움으로 모든 일에 임하자.

2. 인연에 기대와 의지를 가져보자.

3. 말씀과 기도로 매일을 살자.

4. 독서와 독서감상문을 습관화하자.

5. 엄마 아빠와 해외여행을 가자.

6. 언제나 행복하자... 그 언젠가 정했던 나의 좌우명.

 

2015년에는 참으로 감사할 일이 많았다.

1. 좋은 믿음의 동역자 은혜언니를 만나게 해 주심

2. 계획하신 만남을 통해 새로운 일을 주심

3. 나는 할 수 없었음에도 남을 섬기고 봉사하게 하심

4. 먹고 자고 놀 수 있는 모든 것을 마련해 주심

5. 동생가족과 잘 지내게 하심

   - 내년에는 언니가족과도 잘 지내자.

 

돌아보면 감사의 제목에 늘 불평과 불만이 따랐다. 반성한다. 그리고 다시는 그러지 말자라고 다짐해 본다.

참... 나약하고 부족한 나이다. ㅠㅠ

 

올해는 더~ 성숙한 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올해 연말에는 한 해를 보낸 나 스스로에게 칭찬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늘 감사가 불만보다 많았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나이기를 기대한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하고 인내할 수 있기를... 그런 삼십대 후반을 살아낼 수 있기를...

토닥토닥... 잘 할 수 있을 거야. 또 어때... 잘 못하더라도 주님은 기다려주실거야. 잘 하는 그날까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