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다음기부, 희망해 - 여섯 개 손가락, 수술이 필요한 희연이

by 쭈야해피 2013. 12. 8.
728x90
반응형

여섯 개 손가락, 수술이 필요한 희연이

동방사회복지회님의 제안

대표 관련이미지       대표 관련이미지

 

세상에는 참 알 수 없는 일이 많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너무 많아서 누군가에게는 부족해서 문제가 되곤 합니다.  제가 아는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아는 손가락이 비록 네 개밖에 없지만 이 세상 누구보다도 행복하게 피아노를 치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반면 일시보호소의 희연이는 손가락이 여섯 개라 수술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사람들은 희연이 같은 아이들을 입양하는 것을 꺼려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희연이는 신우확장증, 난원공개존증 같은 어려운 병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인 관찰과 치료가 필요한 아이입니다.

어른들이 바라보기에 불행을 갖고 태어난 듯한 희연이는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참 밝고 빛나는 아이입니다. 지금은 위탁 가정에서 보호받고 있는데, 위탁 부모님과도 잘 지내며 활발하게 놀기도 한답니다.

희연이의 사연을 소개하는 영상촬영날, 희연이는 자신을 찍는 카메라를 보며 장난을 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촬영감독 옆을 왔다갔다하며 카메라 속 모습들을 쳐다보았습니다. 감독님 얼굴 한 번, 카메라 한 번! 번걸아보며 쳐다보는 희연이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습니다. 희연이는 추후에 멋진 카메라 감독이 되어 있지 않을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희연이가 신체적 결함들을 모두 극복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여러분이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나눔은 이렇게 쓰입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친생부모로부터 양육되지 못하여 새로운 부모를 찾는 아기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한 아기가 입양이 되기까지는 최소 5개월에서 최대 3년이라는 시간이 걸립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기부금은 우리 아이들의 기초 양육비(기저귀, 분유, 옷, 젖병 등)와 의료비, 교구(장난감, 책 등)를 구입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동방사회복지회가 우리 아기들에게 엄마, 아빠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정성을 모아주세요 정성이 모여 아기들의 희망이 되며 희망이 모여 아기들과 입양가정에 행복을 심어줄 것입니다.
* 동방사회복지회는 입양이 되기까지 아기들을 양육해주실 위탁가정을 모집(02.332.3941)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지난 달에는 연탄나눔

이번 달에는 다음기부, 희망해의 주인공 희연이에게

가끔 기술이 발달하면서 정말 좋다~ 고 생각하는 일이 있곤 하는데, 이런 기부도 역시! 좋다.

신용카드든 휴대폰 결제든 언제든 얼마든 원하는 금액을 바로 당장 기부할 수 있어서 좋고,

댓글을 작성할 때도 공유를 클릭할 때도 100원씩 기부가 된다는 점.

 

겨울에는 왠지 조금 더 신경을 써 보면 좋을 것 같다.

지하철 역앞에서 빅이슈를 판매하시면서 목소리 높여 빅이슈입니다를  외치는 노숙자 아저씨들도...

열차 안에서 자잘한 생필품을 판매하시는 장애인 분들도...

그냥 지나치기 일수 이지만, 12월은... 겨울은 좀 달라야하지 않을까... 스스로 생각해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