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토파즈] 블랙박스 전방 카메라 수리 후기

by 쭈야해피 2022. 7. 26.
728x90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블랙박스 카메라가 지지직 거리더니, 집으로 돌아오니 백색 화면(백화)으로 변하였습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서 역시나 당황하였고, 주위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블랙박스 고장이니 새로 사는 것이 좋겠다고 하더군요.

저는 장기주차를 주로 해 놓고, 일주일에 한 두번 필요할 때만 차량을 사용하고 있어서, 주차 시에는 블랙박스를 꺼둡니다. 그러니까 주차모드는 정지를 해두고 사용을 하지 않거든요. 배터리가 빨리 나간다고 해서 그렇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카메라가 고장이 난다는 이야기는 처음 들어봤네요. ㅠㅠ

여하튼 새로 블랙박스를 사려고 하니까. 이게 또 가격이 20~30만원 가량이 들더라고요. 물론 10만원인 경우도 있었는데요. 알아보다 보니 이래저래 25만원 가량은 소비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어쩌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다보니, 1번 정도는 고쳐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카메라 문제인 경우는 4만원 가량 수리비가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1번 고쳐보고, 또 고장이 나면 그때 바꿔도 괜찮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블랙박스 사설 수리 결정 이유
- 아이머큐리 폐업 AS 및 신제품 문의 불가
- 2만 키로 주행인데 블랙박스도 쓸만할텐데?
- 물건을 버리는 것보다, 수리하는 것을 선호
- 3~4만원 가량은 투자해 볼만 함_1~2년 더 사용하면 만족


하루가 다르게 좋은 기술을 탑재한 기계들이 출시되는데, '왜 새 블랙박스로 교체하지 않고 굳이 수리를 할까?'라는 생각을 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저는 '아직 쓸만한데, 부품만 하나 바꾸면 되는데..'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골목마다 있던 전파상이나 철물점이 사라지는 것을 아쉬워하는 쪽이라고 해두죠. (파워 F 성향입니다. ㅋㅋㅋ)

인터넷 검색을 해 보았더니, 저의 블랙박스와 똑같은 제품을 수리하였다는 설명이 상세히 적힌를 블랙박스 전문 수리 블로그를 발견하였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을 척척 수리해 주시는 장인인 것 같더라고요~ 블랙박스 수리 전문가님?!!을 발견 한듯!!

아이머큐리 토파즈 전방 카메라 불량 수리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아이머큐리 토파즈 전방 카메라 불량 수리

안녕하세요 블랙박스 전기종 국내 최저가격 수리 블랙박스 수리입니다 이번 내용은 아이머큐리사의 블랙박...

blog.naver.com


블로그에 들어가면 연락처도 나오고, 제품 택배 보내는 방법도 나오고, 오픈채팅방 링크 주소도 있습니다.
문의를 드렸더니, 예상 비용과 수리 의뢰 안내문 링크를 보내주셔서 그대로 택배 포장을 해서 발송했습니다.

택배를 보낸 뒤 이틀 만에 수리가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왔고, 사진과 영상까지 보내주셨어요~

수리비용 3만원 + 왕복 우체국 택배비 4천원*2 = 38,000원에 말끔하게 고쳤답니다.

수요일에 우체국 택배로 수리점에 발송. 토요일에 우체국 택배로 집으로 도착. 3박 4일 만에 깔끔한 상태로 받았어요!

그리고 제가 사용하던 메모리카드는 (4)클래스로 속도가 느리다고, MLC타입 (10)클래스로 바꾸라고 안내도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샌디스크 메모리 카드도 구매했답니다.

32GB 메모리카드도 금요일에 구매해서 토요일에 바로 배송받았습니다. 이틀 고민했는데, 이렇게 순식간에 다 완료되었네요. 뭐든지 선택까지가 힘들고, 그다음부터는 크게 무리 없이 잘 진행되는 것 같아요.

블랙박스 외장 메모리 카드 MLC타입 마이크로SD 32GB CLASS10 : 베스트밸류 (naver.com)

블랙박스 외장 메모리 카드 MLC타입 마이크로SD 32GB CLASS10 : 베스트밸류

[베스트밸류] 모바일기기 메모리 프로젝터 스크린 레이저포인터 재생토너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판매업체

smartstore.naver.com

4년 동안 미국에서 지내면서 중고차를 2대나 말아먹었더니 (잔고장으로 스트레스 대박!) 차량 수리와 관리와 관련한 일이라면 정말이지 1도 신경쓰고 싶지 않은데요. ㅠㅠ 이제 티볼리를 구매한 지 6년 차에 들어섰네요. 그동안은 큰 수리 없이 잘 지나갔는데요. 이제 슬슬 하나씩 정비를 해줘야 하나 봐요. ㅠㅠ 지난주에는 엔진오일도 교체하였고, 바퀴도 문제없다는 걸 확인받고 왔어요. 얼마나 홀가분한지.. 올해는 하반기에 차량 안전 점검만 잘 받으면, 별 탈없이 지나갈 것 같아요.

블랙박스 카메라가 이상하거나, 백화현상, 흑화현상 등 이상이 생기면 수리를 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의 지인은 아이나비 블랙박스가 고장 나서 AS 센터에 방문하였더니, 교체를 추천하여서 바로 새것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저는 2주가 지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고요. 1~2년 정도만 잘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아이머큐리 블랙박스 토파즈 수리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