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note)/일상(diary)

레몬파운드케잌 만들기_손님 초대용 디저트

by 쭈야해피 2020. 5. 8.
728x90
반응형

레시피는 홈베이킹 '하란'님 블로그에서 참고했어요. 하란님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신데요~ 훨씬 더 쉽고 홈베이킹에 적합한 방법들을 소개해 주시는 거 같아요!! 하란님 블로그 하단에 유튜브도 연결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홈베이킹: 레몬파운드케이크 만들기 - https://smile-haran.tistory.com/m/29

 

** 레시피 (2시간 30분 완성형)
버터 160g
설탕 150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5g
박력분 200g
레몬즙 12g
계란 3개(특대란/작으면 4개)
바닐라 익스트랙 약간(전 바닐라가 없어서 코코넛오일 1ts 넣어봤어요/ 달걀 비린내 없애는 용도라고 해요)

*아이싱
레몬즙 16g
슈가파우더 50g

(*레몬 1개 - 레몬제스터를 만들어 넣으면 더 향긋하고 맛나다고 함)

케이크나 쿠키, 스콘 등 달콤한 빵들은 발효시간이 없어 빨리 만들지만 힘이 들어요 ㅠㅠ
저는 거품기계가 튼튼하지 않아서 버터를 섞어주는 건 주걱으로 했어~ 실온에서 녹은 버터를 섞어줍니다
설탕과 소금을 넣고 또 한번 섞어주세요
한덩이로 된 버터와 설탕에 계란을 1개씩 까서 점점 크림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제가 쓰는 핸드블랜더는 키친아트 제품인데요 300w라서 5분 쓰고 5분 쉬어줘야해요~ 이게 정말 힘들게 합니다 ㅠㅠ 팔이 넘 아픔!

계란을 1개 넣고 크림화하고 되었다 싶을 때 다시 1개를 더 넣고 크림화 하면 되는데요. 크림화가 덜 되었을때 계란을 너무 빨리 넣으면 이게 서로 같이 뭉쳐지지가 않아서 작업이 오래 걸리는 거 같아요

계란을 3개째 넣었는데 계속 버터랑 계란물이 하나가 되지 않아서 완전 고생고생했어요 ㅠㅠ

 

그래도 인내심을 갖고 블랜더 5분, 손거품기 5분 계속 번갈아가면서 저어줬어요. 이제는 더~이상 못하겠다 할 때쯤 크림화가 됩니다! ㅋㅋㅋ

 

마지막 5분만 더~ 와하하 완벽하진 않지만 크림이 되었어요 ^-^/ 달고나커피보다 한 3배는 더 힘든거 같아요 ㅋㅋㅋ

 

채에 친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레몬즙(크림화때 빼먹은 코코넛오일 살짝)을 넣어줍니다
아래에서부터 위로 한방향으로 주걱으로 열심히 섞어줍니다 너무 오래하지 않게 빨리~ 하는게 좋아요 밀가루가 뭉치지 않게 폭신폭신하게 섞어주세요
파운드 케잌 틀에 유산지를 깔고(유산지 예쁘게 까는 법을 좀 배워야겠어요 ;;) 반죽을 예쁘게 담고 싶었으나 가장자리에 덕지덕지 붙었네요 결코 쉽지 않아요~ 다들 어쩜 그렇게 깨끗하게 넣는 거죠?? 다음부터는 가장자리를 닦아야 겠어요 ;; ㅎㅎ

 

190도 예열된 오븐에 35분간 구워줍니다! 20분 쯤 지났더니 덕지덕지는 보이지 않고 가운데 부분이 봉긋 예쁘게 솟았어요 (가운데를 낮게 해줘야 평평하게 됩니다;;)
구워지는 동안 설거지 및 주변정리를 하고 레몬아이싱을 만들어줄거예요~ 아이싱은 배운적은 없지만 많이 먹어본터라 해보고 싶었어요~ 슈가파우더와 레몬즙만 있으면 준비 끝~ 저는 레몬즙 16g정도에 곱게간 자일리톨 설탕 50g 정도를 넣어서 휘휘휘 저어줬어요
슈가파우더가 아니라서 입자가 씹히긴 해요;; 더 부드럽게 하려면 슈가파우더를 구입하거나, 믹서기에 갈아주면 된다고 해요~ 휘휘휘 계속 저어줬어요
유산지 가쪽에 덕지덕지 묻은 아이들은 깜장이 부스러기가 되었어요 ㅋㅋ 외관에 붙어서 영향을 줍니다
잘 털어내면 아무 문제는 없습니다 ^^;
브라운슈거 레몬아이싱을 뿌려주니 어머나 세상 맛난 파운드케익이 되었어요~!! 더 맛있게 만들려면 레몬제스트(레몬껍질을 갈아서만든 것)을 넣어주면 향과 맛이 더더더 좋다고 하네요~

 

내일 친구들이 놀러오기로 해서 미리 만들어봤어요~ 파운드케잌은 하루 휴지기를 가지면 더더 맛있어 진다고 합니다!!
그래도 꼬투리를 잘라서 아이싱을 얹어 먹어 보았어요~ 와우!! 역시 달다구리 부드럽고 바삭한 케잌이 제일이네요~ 👍👍👍

오늘도 홈베이킹 성공~ 아주 뿌듯함!! 내일 친구들이 맛나게 먹어주면 더더더 뿌듯할거 같네요. 하하하~~ 씐난다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