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note)/일상(diary)

매일 뭐먹지_고기+고기+가끔채소

쭈야해피 2021. 5. 1. 22:36
728x90
반응형


장기간 아픈 이후로는 고기를 거의 매일 먹고 있어요. 고기는 생각보다 소화에 더 도움이 안 되지만 기력(힘) 회복에는 도움이 되더군요..

목살을 주로 팬에 구워 먹고요. 칠리 치킨 텐더를 오븐에 구워 먹고, 옛날치킨을 굽기도 합니다. 갈비살을 사두고 얼려뒀다 굽기도 하고, 인스턴트 함박스테이크를 전자렌지에 데워 먹기도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고기를 굽고, 곁들임 음식은 순두부찌개나 된장국을 주로 끓이고, 샐러드와 김치를 챙겨 먹어요.

목살 200g 오븐에 25분 구웠는데요. 후라이팬에 굽는게 더 촉촉했네요.
허니갈릭소스를 만들어서 곁들여 먹었는데 별미네요~


시장에서 사온 아욱으로 '아욱새우된장국'을 끓였어요. 와규 함박스테이크는 전자렌지에 데워서 완성~

안에 소스가 들어있어서 따로 준비하지 않아 좋으네요.

가지가 🍆 요즘 저렴해서 목살이랑 같이 구워봤는데 맛나네요~~


올반에서 판매하는 옛날통닭~ 200도 오븐에서 30분간 구워서 맥주 한캔과~ 냠냠~

요즘 자주 먹는 새우순두부찌개랑 목살구이
가끔은 토마토스파게티도 먹어요~
아침은 통밀빵과 샐러드를 냠냠~ 식후에 향긋한 커피도~ ☕


목살을 활용하는 방법ㅋㅋ 간짜장을 만들어 봤어요~

오뚜기 고형 간짜장 소스로 뚝딱뚝딱 만들기~
카레 만들기만큼 쉽네요~ 😀
갈비살과 돼지감자깍두기와 갓김치(김치는 다 선물받음)
오~ 떡볶이랑 지평 막걸리 먹었던 사진이네요~ 이날 완전 100년만에 막걸리 반병 먹고 깜놀한 날. ㅎㅎㅎ
밥하기 싫은날 오븐에 구운 텐더~ 매콤하니 소스 없어도 맛나요~~
샐러드 한사발 후에 .. 커피 호로록~~
앞으로 비빔국수에 김치는 안 넣으려고욥~ 오이와 상추로 충분함ㅋㅋ

 

비비고 삼치구이와 옛날 소시지~
가장 조아하는 냉동피자_레스토란트 꽈뜨로치즈피자
스콘과 샐러드, 그리고 커피 ☕
바스크치즈케이크와 샐러드
올리브치아바타 샌드위치~ 냠냠
삼립 치아바타 샌드위치~
애플망고~!!! 흠냠냠
조카들을 위해 구워본 초코칩? 머핀..

고기반찬 보다는 샌드위치랑 샐러드를 먹을때 더 행복하지만.. 요즘엔 단백질 섭취가 주목적~!

체중 조절은 건강해진 다음에 생각해 봅시다~!!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