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note)/일상(diary)

딸기아이스크림 만들기

쭈야해피 2021. 3. 22. 20:59
728x90
반응형


아이스크림 집에서 만들어 먹어봤어요. 요즘 딸기도 너무 맛있고, 휘핑크림을 한통 샀는데 빵은 건강빵 빼고는 잘 안 만들어 먹고 해서요. (생각보다 맛은 없었지만, 조금 딱딱했지만 반통 순삭했다는..ㅋㅋㅋ)

휘핑크림 250g
우유 100g
설탕 30g
딸기 12개


딸기를 (마늘다지기로) 다져줍니다
트레이더스에서 산 휘핑크림
설탕을 넣고
다 녹을 때까지 쉐이킷 쉐이킷~
우유는 100g만 넣어주세요~ 넘 많이 들어갔네요~
다진 딸기를 퐁당
통에 넣어서 얼려줍니다.
1시간마다 포크로 긁어줘얀다는데.. 저는 2시간 후에 1번 긁어주고는.. 푹 잠들었답니다. :*)

 

10시간 뒤. 어머나 중앙 빼고는 꽁꽁 얼었네요.

 

뒤늦게 포크로 열심히 긁어봅니다. 아 .. 힘드네요.
이때 먹었으면 맛났을거 같기도 한데.. 다 긁은 다음 다시 냉동실 행. 4시간 뒤 꽁꽁 얼어버렸다는..
숟가락으로 박박 긁어서 첫 아이스크림 한 숟가락~ 음~ 시원해요. 부드럽지는 않아요. :(
꽁꽁 얼었지만 박박 긁어 먹는 재미가 있네용~

밥도 빵도 커피도 아이스크림까지 모두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한 날입니다. .. 내일도 모레도 매일매일 감사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728x90
반응형